GT 보이스 미국 주도의 금리

GT 보이스: 미국 주도의 금리 인상이 글로벌 경기 침체를 유발할 수 있음

인도 중앙은행은 수요일 기준금리를 50bp 인상한 4.90%로 한 달 만에 두 번째로 인상했다.

GT 보이스

이번 조치는 화요일 호주 중앙은행이 22년 만에 가장 많이 금리를 인상한 지 하루 만에 이뤄졌다.

파워볼사이트 두 아시아 태평양 국가의 공격적인 금리 인상은 50개 이상의 글로벌 중앙 은행이 올해 예상보다 더 나쁜 인플레이션

압력에 맞서기 위해 이미 금리를 인상했음에도 치솟는 글로벌 인플레이션이 진정되지 않았음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세계은행(World Bank)은 화요일 높은 인플레이션과 저성장을 주요 이유로 2022년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같은 날 미 상원 재정위원회 청문회에서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은 “용납할 수 없는” 인플레이션은 미국만의 문제가 아니라 상승하는 에너지와 식량 가격을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의 원인으로 지목한다고 말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인플레이션이 세계적인 문제가 될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미국이 글로벌 인플레이션을 야기한

책임을 회피할 이유는 없습니다. 미국은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 다가오는 식량 및 에너지 위기 등 다양한 위기의 배후에 있거나 일으키기까지 했다.

지난 2년간 미국의 과도한 통화완화도 물가를 상승시켰다.

그런 다음 연준은 인플레이션 상황을 잘못 판단하여 너무 늦고 글로벌 인플레이션이 통제 불능 상태에 빠질 때까지 필요한 개입을 꺼렸습니다.

이제 미국은 치솟는 물가를 억제하기 위해 금리를 인상해야 했다. 그렇게 함으로써 미국은 자신의 위기를 전 세계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미국 달러는 세계 최고의 준비 통화이자 가장 중요한 결제 통화이기 때문에 미국의 긴축 통화 정책은 전 세계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양적 완화와 급격한 통화 긴축은 모두 미국이 달러 패권을 이용해 자신의 위기를 전 세계에 전가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GT 보이스

파워볼 추천

연준의 대차대조표 축소는 필연적으로 상당량의 달러 자산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져나가 부채와 인플레이션 위험을 취약한

경제에 간접적으로 전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준의 정책 전환 이전에도 일부 개발도상국은 이미 심각한 부채 부담에 직면해 있었습니다.

따라서 선진국의 금리 인상은 이러한 경제에서 자본 유출 및 통화 가치 하락의 위험을 더욱 촉진하여 그에 따라 부채 위험을 악화시킬 것입니다.

이번 주에 유럽중앙은행(European Central Bank)은 취약한 유로존 국가의 부채 시장이 향후 금리 인상으로 인해 매도에 직면할 경우 이를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가 월요일 보도했습니다.More news

이러한 유로존 국가에 비해 신흥 경제국이 훨씬 더 취약하고 차입 비용 상승으로 인해 개발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미국 주도의 금리 인상 물결은 글로벌 경기 침체를 촉발할 위험이 있다. 세계는 금리 인상에 따른 부채 위기의 위험에 대해 경계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