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2분기 매출 1년 전보다 소폭 증가

화웨이 2분기 매출 1년 전보다 소폭 증가

화웨이 2분기

먹튀검증사이트 베이징 — 중국 통신 대기업 화웨이가 2020년 이후 처음으로 분기별 매출 증가를 기록한 수치를 금요일 발표했습니다.

화웨이는 지난 몇 년간 미국의 제재로 압박을 받아왔다. 지난해 화웨이는 사상 첫 연간 매출 감소를 기록했다.

그러나 회사의 최신 수치는 CNBC의 계산에 따르면 2분기 매출이 1,706억 위안(255억 달러)으로 1년 전보다 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거의 14% 급감한 후 2020년 3분기로 돌아가 매 분기마다 두 자릿수 감소를 나타냅니다.

매출은 2019년 같은 기간보다 3.7% 증가한 2,173억을 기록했습니다. 위안화, 결과가 나타났다.

그러나 2022년 첫 6개월 동안 매출은 5.9% 감소했지만 여전히 감소했습니다.

클라우드와 비즈니스 서비스를 포함하는 화웨이의 기업 부문은 3개 주요 사업 부문 중에서 상반기에 약 28% 증가한 547억

위안으로 가장 높은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화웨이는 사업 부문별 분기별 매출 분석을 발표하지 않았다.

화웨이 2분기

회사의 캐리어 사업은 2022년 첫 6개월 동안 전년 대비 4% 성장한 1,427억 위안으로 가장 큰 규모를 유지했습니다.

디바이스 사업은 스마트폰 판매 부진이 지속됐다. 부문 매출은 상반기에 25% 감소한 1,013억 위안을 기록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화웨이의 전기차 벤처는 대부분 디바이스 사업부에 속한다.

자동차 기술에 대한 더 많은 투자
특히 Huawei는 Aito라는 새로운 자동차 브랜드의 운영 체제를 제공하기 위해 Chongqing 기반 자동차 제조업체 Sokon의

실리콘 밸리 기반 자회사인 자동차 제조업체 Seres와 제휴했습니다.

브랜드의 첫 번째 자동차인 M5는 작년 말에 출시되었습니다. 차량은 전기 및 가스 연료로 작동합니다.

화웨이는 7월 말 현재 2만6000대 이상의 M5 차량이 인도됐다고 밝혔다.

회사는 또 다른 차량인 M7이 이번 달에 인도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화웨이는 올해 자동차 관련 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작년보다 엔지니어 2000명을 늘리고 투자액은 5억 달러를 더 늘릴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올해 예상되는 총 연구 개발 투자액은 자동차 관련 사업에 15억 달러와 7,000명의 엔지니어가 있습니다.

베이징 — 중국 전기 자동차 스타트업 Nio가 Tesla의 최신 경쟁자를 발표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Huawei는 Model Y를 능가한다고 주장하는 사양의 차량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중국 기술 대기업 화웨이는 통신 제품과 스마트폰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스스로 자동차를 만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자율주행과 같은 자동차 기술에 대해서는 자동차 제조사들과 협력하고 있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의 CEO이자 전무이사인 Richard Yu는 목요일 회사 겨울 제품 출시 행사에서 화웨이의 HarmonyOS

운영 체제가 탑재된 첫 번째 자동차는 전기와 연료를 모두 사용하는 자동차인 Aito M5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