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핵협상 타결될까

이란 핵협상 타결될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과의 획기적인 핵 합의에 대한 미국의 참여를 중단하고 제재를 재개하기 시작했습니다.

2015년 협정(그의 전임자 버락 오바마의 대표적인 외교 정책 성과)은 이란이 제재 완화의 대가로 핵 활동을 제한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먹튀검증 포괄적 공동행동계획(JCPOA)은 이란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5개 상임이사국(미국, 영국, 프랑스, ​​중국, 러시아)과 독일(P5+1)이 합의했습니다.

이는 이란의 농축 우라늄 비축량을 제한합니다. 이는 원자로 연료를 만드는 데 사용되며,

이란 핵협상

뿐만 아니라 핵무기 – 2031년까지 그리고 우라늄 농축을 위해 설치된 원심분리기의 수는 2026년까지.

이란은 또한 폭탄에 적합한 플루토늄을 생산할 수 없도록 중수 시설을 개조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이 협정은 안전보장이사회 결의 2231호에 의해 승인되었고 2016년 1월에 이행이 시작되었습니다.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이란이 주요 공약을 이행했다고 인증한 후다.

이란 핵협상

대통령은 지난 5월 TV 연설에서 JCPOA를 “절대, 절대 이루어지지 말았어야 하는 끔찍하고 일방적인 거래”라고 비난했다.

미국과 동맹국을 보호하기보다는 “북한 정권의 핵 활동에 매우 약한 제한을 가하고, 다른 악의적인 행동에는 전혀 제한을 두지 않았다.

시리아, 예멘 및 기타 전 세계의 사악한 활동을 포함하여”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한 지난 4월 이스라엘이 발표한 정보 문서가 “핵심

이란과의 협상은 이란이 평화로운 원자력 프로그램만을 원했다는 허구입니다.” 이란 관리들은 일관되게 그들의 의도가 평화적이라고 주장해 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의 핵 프로그램에 대한 주요 제한이 만료되기 시작하는 협정의 소위 “일몰 조항”이 “완전히

용납할 수 없다”, 이란의 탄도미사일 개발을 다루지 않았고, 사찰 검증 메커니즘이 충분히 강력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의 탄도미사일 프로그램 위협을 제거하기 위한 노력을 포함하는 “실제적이고 포괄적이며 지속적인 해결책을 찾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전 세계적으로 테러 활동을 중단하고 중동 전역에서 위협적인 활동을 차단합니다.”

그는 “이란의 지도자들은 당연히 새로운 협정 협상을 거부하고 거부하며 괜찮다고 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사실은 그들이 이란과 이란 국민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새롭고 지속적인 거래를 원할 것입니다.”

그는 지난 8월 이란 정부의 미국 달러 매입을 겨냥한 제재를 재개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이란의 금 및 기타 귀금속 무역 및 자동차 부문.more news

11월에는 이란의 항만 운영업체와 에너지, 해운, 조선 부문에 잠재적으로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두 번째 제재가 복원될 것입니다.

또한 이란의 석유 관련 거래와 이란 중앙은행과의 외국 금융 기관의 거래도 영향을 받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를 “지금까지 부과된 가장 무서운 제재”라며 “이란과 사업을 하는 모든 사람은 미국과 사업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